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리뷰] 왜 주식인가?
    잡담 2020. 3. 19. 18:29
    반응형

    일단 저는 주식, 경제, 금융등에 무지하며 두달 전 쯤 주식계좌를 만든 주린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

     

    주식을 시작하면서 굉장히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거래가 24시간 되는 줄 알고 시작했으니까요 ㅋㅋㅋ

    누가 가르쳐주는 사람없이 모르는게 생기면 검색해보면서 찾았죠 사실 별로 찾진 않았어요 파고들다 보면

    끝도 없을 걸 알기때문에...ㅠ

     

    지금도 단순히 주식을 사고 팔줄만 알지 펀드니, 옵션이니 이런거는 무슨 뜻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공부해보고자 이 책을 골랐던 것인데?

    이 책은 그런 내용을 다루는 책이 아닙니다.

     

    제가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투자회사? 광고가 많이 뜨더라고요 유튜브뿐 아니라 사이트에서도 많이 뜨구요

    정말 간단하게 문자 한 통만 보내면 막 몇 십배, 몇 백배 뛰는 종목을 알려준다는...

    누구나 혹하겠죠 문자 한 통이면 되는데. 저도 해봤는데요

    카톡방에 초대되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 종목 몇개 추천해주면서 일주일 안에 오른다고 하더라고요ㅋㅋㅋㅋ

    아무말없이 2,3일을 지켜보니 정말 말도 안되게 주식투자를 하더군요 어떠한 근거도 없이 하는...

     

    주식하시는 분들 중에 이렇게 하시는 분 많을 거같아요

    단기투자하시는, 하시려는 분들 많죠

     

    그런 분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

    바로 이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이 책은 전체적인 내용을 말하자면 가치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식을 하면 망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주식을 투기, 도박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단타치려는 마인드때문입니다.

    그 누구도, 펀드매니저조차 당장 내일, 한시간 아니, 1분뒤에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모르는데 개인 투자자가

    마켓타이밍을 알려고 한다? 말이 안되는 거죠

     

    건강한, 바른 주식 투자 방법과 생각을 키우고 싶으시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